서버 자료 유실 및 피해 보상
카사모
일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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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1.08.27 09:18
아래 내용은 2001/08/23 08:00dp 발생한 세버의 DB 자료 유실로 인해 게시판 글 및 자료들이
유실되고 모든 상태가 2001/08/03 Back-up으로 되돌아가버린 사고에 대해 엄중 항의하고
피해를 보상해 줄것을 요구한 e-mail과 보상 검토에 대한 휍호스팅 업체의 회신 내용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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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om: 이석희 [mailto:usingsys@jungbo.net]
Sent: Saturday, August 25, 2001 9:10 AM
To: Jinsoo Park
Subject: Re: 휍 호스팅 피해 신고
안녕하십니까? 정보넷입니다.
항상 저희 정보넷을 이용하여 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다음과 같은 내용을 고객께 알려드리게 된것을 대단히 죄송스럽게 생각합니다.
8월23일 오전 8시경 서버사고로 인해 고객의 데이타의 일부가 8월6일자 3차 백업본으로 복구가 되었습니다. 이로인해 고객께서 8월6일 이후 작업한 데이터가 유실되었습니다.
지금 현재 하드디스크 복구 전문 업체에 긴급 복구 의뢰를 한 상태입니다.
약 8월28일쯤에 "복구가능여부" 를 알 수 있지만 복구여부를 장담할 수 없는 상태입니다.
또한 이번 사고로 인한 피해보상을 위한 대책을 마련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시한번 데이터 유실로 인한 피해를 입으신 고객께 사과의 말씀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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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Original Message -----
From: "Jinsoo Park"
To:
Cc: "손용락"
Sent: Friday, August 24, 2001 3:22 PM
Subject: 휍 호스팅 피해 신고
> 휍호스팅 자료 손상 피해 신고
>
> 1. 사고 일시 : 2001. 08. 23 ()8:00 발견)
> 2. Domain : canary.or.kr
> 3. 등록 단체 : “카사모” (카나리아를 사랑하는 모임)
> 4. 피해 내용 : Data Base 자료 소실
> Web page design 소실
> 게시판 프로그램 셋업 초기화
> 5. Hosting 기간 : 2001. 7. 16 ~ 2002. 7. 15
> 6. 관리자 : 손 용 락
> 7. 관리자 연락처 : otimer@hitel.net
> 02)737-7065 / 011-282-7065
>
> 8. 상세 피해 내용 설명
> 본 카사모 홈페이지(이하 “홈페이지”)는 기존의 무료 홈페이지를 사용하던
> 것으로 무료 홈페이지의 용량, 속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2001. 7. 16 귀사에
> 도메인 신청 대행 및 휍호스팅을 의뢰하여 동년 7. 19부터 실제 홈페이지를
> 운용하기 시작한 신생 사이트입니다.
> 따라서 대부분의 사이트 셋업 작업을 포함한 초기화작업, 회원 가입,
> 관련자료의 작성 및 전송 등 실제적 및 실제 2001년 7월말에서부터 진행되어
> 수백시간의 맨아워(Man-hour)를 투입하여 2001. 8. 23 현재 대부분 마무리
> 단계에 있었습니다.
>
> 또한 현재에 홈페이지에 보시는 바와 같이 텍스트를 이용하여 아주 기초적
> 구성으로 되어 있습니다. 이를 보완하여 제대로 된 사이트 모습을 갖추기 위해
> 20만원에 알바이트생을 고용하여 입구 페이지와 메인 프레임을 제작하여
> newdesign이란 폴더에 보관하여 두고 변경 작업을 추진하고 있던 중 이번 자료
> 파손 사고로 모든 내용이 소실되었으며 알바이트 생은 개인 PC를 Hard Format
> 해 더 이상 원본 파일을 구할 수 없는 실정입니다.
>
> 또한 게시판 형식으로 만들어진 자료실에 올려져 있던 자료는 회원들에 의해
> 직접 작성된 자료이고 시스템의 취급, 바이러스 등의 이유로 현재 인터넷을
> 사용하는 환경에서의 개인 컴퓨터 보다는 정기적으로 백업을 실행하는 등
> 전문적으로 관리되는 유료 웹 호스팅의 서버가 더 안전하다는 이유로 대부분의
> 자료는 작성시 편집기를 이용하였으나 별도로 개인 컴퓨터에 저장하지 않고
> 전송 후 삭제하는 것이 일반적이었습니다.
> 이러한 이유로 인해 카사모 홈페이지는 20여 일간 약 50~60명에 의해 작성된
> 게시물 및 자료들이 완전히 소실되었습니다.
>
>
> 이러한 전반적 피해를 요약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 1) Technote 게시판 프로그램 설정 : 50 M/H
> 2) “자료실” 및 “전문강의/정보”의 작성 자료 : 500~600M/H
> 3) 홈페이지 디지인 : 48 M/H (20만원)
> 4. 기타 정신적 피해 (회원의 이적, 핵심회원의 스트레스 등)
>
> 귀사의 유료 웹 호스팅은 유료사업으로써 고객에게 적절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 그 대가를 수수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러한 유형의 데이터 손실 사고가
> 발생하여서도 안되겠지만 사고가 발생 후 백업도 20여일 전 것이라는 것은
> 상식적으로 있을 수 없는 일이라 판단됩니다.
> 따라서 귀사는 피해 내용에 적절한 보상이 이루어져야 한다고 판단되어 이에
> 보상요청을 하오니 귀사의 적절하고 신속한 보상 안을 통보하야 주시기
> 바랍니다.
>
> 2001. 08. 24 canary.or.kr 관리자 손 용 락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