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사모정담란

Don perez 식 식단 번역!!

배락현 12 792 2006.07.30 06:17
지금 이시기에 카나리아를 집단 수용소처럼 여러마리를 함께 기르는 번식가들이 있고 이들은 새의 깃털이 손상되는 것을 걱정하고 사실 글로스터(특히 코로나)의 두상에 깃털이 손상된 경우를 많이 본다. 손상되었다면.....
지금은 새 깃털이 자랄 것이다. 머리에 하얀 깃털들이 새로 나오는데 이것들은 가지런하게 배열되지 않고 곤두서서 여기저기 사방팔방으로 흩어져 있다.  한 카나리아가 다른 카나리아의 털을 뽑거나 상처를 주게 되면, 깃털은 결코 다시 제대로 자라지 않는다. 이것은 내가 새들을 함께 두지 말라고 한 가장 큰 이유 중에 하나이다! 특히 어린 새들에게는!

때로는 새들이 미네랄이 너무 많은 물을 마실 경우, 이 미네랄이 몸에 모두 흡수되어서 깃털이 뻣뻣하게 선다거나 평소보다 더 하얗게 된다. 특별히 많은 양의 칼슘이나 미네랄이 첨가된 물이 아닌 보통 평범한 물이라 하더라도 깃털은 그 자체가 끝 부분 쪽에 칼슘이 몰려서 빳빳한 상태로 이곳저곳을 향해 곤두선다.

나는 단지 오징어뼈 분말만을 준다. 오징어뼈 분말을 이유식에 섞어서 준다. 그것을 오직 번식기에만 준다. 알을 낳을 때, 알 껍질이 튼튼하도록 하기 위해서이다. 나는 음식물에 모래나 추가적인 미네랄을 전혀 첨가하지 않는다. 난 때로 이런 사람들 때문에 놀라는데 어떤 사람들이냐면.. 그들의 카나리아가 먼지가 없고 깨끗한 환경에서 자라기를 걱정하는 사람들이 결국은 그들 새에게 먼지와 더러운 미네랄을 먹이고 있는 경우이다!

번식기동안 난 새들에게 마실 것으로 오직 샘물만 병에 담아서 준다. 사실 염소나 살균제가 첨가되지 않은 물이 사용하기에 안전하다. 적신 씨앗(soaked seeds)을 수돗물에 헹군 후 염소가 날아가도록 두껑을 열어둔채 보관된다. 남은 해 동안 카나리아는 24시간동안 냉장보관된 수돗물(염소나 화학물질이 날아가도록 두껑을 열어둔채 보관된 주전자의 물)을 마셔도 된다. 만약 당신이 삼투압을 이용한 물 여과 시스템(=정수기)을 가지고 있다면 그 물을 먹이는 것이 가장 좋다. 그러나 갖고 있지 않다면 병에 담아둔 물이 최고다.

난 일년내내 기본적인 식단 (Canary Seed 80% + Rape Seed(유채씨) 20%) 을 먹인다. 만약 어떤 카나리아라도 가슴이나 배 부위에 살이 찐 것을 발견하게 된다면, 나는 식단을 Rape Seed 없이 100% Canary Seed로만 짠다. 난 새들이 다이어트 중일 때에는 뚱뚱한 새들에게 그 어떤 Song Food(=condition seed) 나 Soak Seed도 먹이지 않는다. 난 기본적인 식단으로 여러 seed를 동시에 섞어 사용해본 적이 결코 없다. 그리고 Canary Seed와 Rape Seed 이외에 추가적인 식단을 사용해본적도 없다. 왜냐하면 다양한 seed를 줄 경우 카나리아는 자기가 가장 좋아하는 seed를 골라내고, 나머지 마음에 안 드는 seed들은 새장 바닥으로 주둥이를 통해 다 내던져버린다. 이것은 돈 낭비이며 카나리아를 뚱뚱하게 만들 뿐이다.

나는 24시간 동안 물에 담궈 뒀다가 여과기를 통해 물기를 잘 뺀 젖은 씨앗(soaked seeds)을 먹이로 준다. 일년 내내. 일주일에 두 번씩. 컵(treat cup)에 담아서.

Hemp seed(대마씨) -종이에 감싸서 밀대로 밀어 빻은 후 이유식 모이 위에 뿌린다 -이 모이는  자신의 새끼에게 먹이를 주지 않으려 하는 암컷들에게 매우 좋다.

French Teazle (토끼풀 씨앗)은 내가 종종 soak seed에 섞어서, 또는 오직 토끼풀 씨앗만 적셔서 매우 특별한 경우 -특별한 새끼들에게, 또는 새끼에게 모이를 주려고 새장을 뛰쳐나가려 하는 암컷들에게- 준다. 이 먹이는 매우 효과가 있다. 그러나 너무 비싸다!

Song Seed 또는 Condition Seed를 섞은 것은 50%는 Niger(엉겅퀴 씨앗)로 되어있고, 나머지 50%는 하얀 양상추, 검은 양상추, 참깨 씨앗, 빨간 수수, 하얀 수수, 대마 씨앗, 아마 씨앗, 귀리가 섞여있는 것이다. 난 보통 이 씨앗을 컵에 담아 일년 내내 일주일마다 두 번 정도 준다.


Gold of Pleasure Seed(주황색의 모래알 크기의 작은 씨앗)는 Song Seed나 Condition Seed에 첨가되는 또 하나의 아주 비싼 씨앗이다. 난 이것을 컵에 담아 어리거나 나이든 새 모두에게 털갈이 기간동안 내내 준다.

유아기때 먹이로 나는 에그푸드를 섞은 Quiko Rusk(오븐에 노르스름하게 구운 딱딱한 빵가루)를 쓴다. 시장에 파는 대부분의 유아기 음식들은 Rusk를 쓰기 때문에 매우 효과가 있다. 이건 어떤 유아식에도 좋은 밑받침이 되는 음식이다. 난 이 재료들을 독일(www.quiko.com)또는  영국(www.haiths.com) 으로부터 사온다.

다음은 이 두가지 음식을 섞는 가장 좋은 방법이다.
①: 큰 보울에 Quiko Rust 5컵을 넣는다.
②: 꼭 맞는 뚜껑이 있는 1갤론 크기의 병에다가 차가운 샘물 4컵을 넣고, 액상 비타민 1 테이블스푼을 넣고, 청색 spirulina를 1/4 테이블스푼을 넣고, 에니스 오일 1 티스푼을 넣는다. 그런 후 두껑을 닫고 잘 섞이도록 열심히 흔든다.
①에 양귀비 씨앗 4 테이블스푼, 갈은 오징어뼈 2 테이블스푼, 갈은 hemp 씨앗 6 테이블스푼을 넣고 이것들이 잘 섞이도록 흔든다.
그런 후 ②를 ①에다 천천히 붓고, ②가 ①에 충분히 흡수될 때까지 잘 젓는다.
다 섞이면 그것은 폭신폭신한 느낌이다. 당신이 손가락을 넣어서 만져본다면 아마 계란 흰자위를 짓이긴 것 같을 것이다. 이렇게 섞인 ①에다 나는 다음의 재료들을 섞는다: 단단히 삶은 계란 8개. 계란 노른자위 주변이 회색이 되기 바로 직전까지 단단하게 익힌 계란이다. 이것을 포크 부수거나 믹서기에 갈아서 폭신폭신할 정도로 만든다.  믹서기 크기에 따라서 한번에 3개 정도의 계란을 넣어서 가는게 적당하다.
①에다 이렇게 갈은 달걀 8개와 갈은 당근 1컵(믹서기에 넣고 액체가 되기 바로 직전까지 갈은 당근)을 넣는다. 이것들을 다 넣고는 보풀이 일도록 살살 저어준다. 그리고 바로 이때 에그푸드 2컵을 섞어준다. 당신이 사용하는 그 어떤 이유식에 물을 넣으면 혼합식 덩어리가 된다. 당신을 이것을 짓이기는데 시간을 할애하여야 할 것이다. 내가 설명한 이 과정중에 비타민은 넣어도 된다.


이 음식은 성인기 동안에는 일주일에 한번씩, 유아기 동안에는 일주일에 두 번씩 먹인다. 내가 관리하는 모든 새들에게 있어서 이 음식은 번식기를 앞둔 1월에는 매일매일 증가한다. 포란중인 암컷들에게는 이 음식이 빠진다. 암컷들은 오직 Canary/Rape가 80/20으로 섞인 기본적인 음식과 신선한 물만 번식기간 동안에 준다.
이소 후, 어린 카나리아들은 Canary/Rape가 80/20으로 섞인 기본적인 음식들과 함께 위에서 만든 에그푸드와 Song/Gold of Pleasure Blend를 함께 준다. 털갈이가 끝나는 10월까지. 그후부터는 그 어린 새들도 위에서 말한 성인기 음식을 먹게 된다.

내 새들을 관리하는데 있어서 나는 각각의 카나리아들이 자기 고유의 새장과 사이즈를 갖도록 한다. 사이즈는 가로 11″, 앞부터 뒤까지는 16″, 높이는 12″(수컷들이나 6월-11월 동안의 암컷과 Waterslager들에게는 16″). 난 새장 하나에 한 개의 횃대만 놓는다. 나머지 카나리아들이 각각의 구매자에게 가게 되는 11월까지 이렇게 한다. 그 후에는 칸막이를 제거하고 두배나 세배정도 되는 새장에 카나리아를 넣고 (새장 하나에 한 마리씩.) 새들이 24"에서 36"되는 새장을 맘껏 날아다니며 날고 운동할 수 있도록 해준다.


새장 안에 칸막이는 가로가 11", 앞쪽부터 뒤쪽까지(=폭)가 16" 높이가 18" 또는 20"된다. 6월-11월 기간중에는. 한 칸막이에 한 마리씩 넣는다. 새들이 팔려나가서 비게 되는 칸은 칸막이를 제거해서 남은 새들이 36"에서 40" 길이나 되는 새장에 넣어맘껏 운동하게 해준다.
난 36"x36"x24"나 되는 아주 큰 새장에 오직 한 마리의 새만 넣어둔 적도 있다. 그 새가 너무 뚱뚱해서 빨리 살 좀 빼게 하려고. 난 왜 다른 새들은 멀쩡한데 몇몇 새들만 뚱뚱해지는지 의문이 들었다.  사람과 마찬가지로 새들도 신진대사율을 유지해야 한다. 그들은 매일 똑같은 음식을 먹지만 어떤애는 뚱뚱하고 어떤애는 말랐고 어떤애는 정상이다. 철저히 관리 해라!


다시 한번 나의 식단표를 말하면 다음과 같다


일요일---기본식단---신선한 물---에그푸드 한컵
월요일---기본식단---신선한 물---적신 씨앗 한컵
화요일---기본식단---신선한 물---Song Food(condition seed) 한컵
수요일---기본식단---신선한 물---에그푸드 한컵
목요일---기본식단---신선한 물---적신 씨앗 한컵
금요일---기본식단---신선한 물---Song Food 한컵
토요일---기본식단---신선한 물---에그푸드 한컵
일요일---기본식단---신선한 물---적신 씨앗 한컵
월요일---기본식단---신선한 물---Song Food 한컵
이렇게 계속...

여기서 한컵이라는 것은 티스푼으로 반 정도의 양이라는 것을 주의해라.

번식기간 동안 암컷이 그의 새끼들을 먹이도록 둥지에서 나오게 하기 위하여 꽃상추 또는 로메인 양상추를 먹인다. 그리고 어린 새끼들이 젖을 떼도록 유아식과 젖은 씨앗을 그릇에 담아 조금 준다. 야채나 다른 과일은 주지 않는다. 그러나 내가 만약 젖은 씨앗을 손수 싹틔울 시간이 있다면 그것을 새들에게 먹일 것이다. 그들이 좋아하는 한. 그리고 항상 깨끗이 청소해주고, 나의 이러한 과정을 겪으면서 새들이 즐거울 수 있도록 해준다.

난 당신이 나의 이 식단을 잘 이해하고 성공적으로 프로그램을 수행하기를 바란다. 이 과정은 30년 동안 내가 아름다운 카나리아를 키우는데 기여한 바로 그 방법이다.


 이 방법이 절대적이란 것은 아니니 참고만 하시길..

Comments

이종택 2006.07.30 07:47
  번역 하시느라 고생이 많으셨습니다..^^
유익한 정보 읽고 나니 머리에 지진이 나는것 같군요..ㅋㅋㅋ
권영우 2006.07.30 09:07
  유익한 정보를 제공해 주심에 감사드립니다.
전문사육가는 무엇이 달라도 다르군요.
전 매일 신선한 물만 준답니다.
귀찮지만 발아씨앗도, 에그푸드도, 콘디션 씨드도 3일에 한번씩 번갈아 주어야겠습니다.
다시 한번 수고하심에 감사드립니다.
박상태 2006.07.30 09:15
  고생하셨습니다...

고급 사육정보나, 나의 사육법 게시판 등에 옮겨주시면 좋은 자료로 남을 것 같습니다.^^
김갑종 2006.07.30 10:06
  너무 복잡하고 하루종일 새에게 매달려 있어야 하는 번거로운 식단 같습니다.
특히 직장인과 바쁘신 업무의 일을 가지신 분들에게는....
그러나 맨 마지막 "새들이 즐거울 수 있도록 해 준다"에 감탄~ 감탄!
요즘도 발정이 심하게 오니 don perez보다 저가 새를 더 잘 키우는가 봅니다.ㅋㅋ
정연석 2006.07.30 13:21
  좋은자료에 감사드립니다...

고급사육정보에도 올려주시는게, 후일 찾아보기에도 좋겠습니다...

영문으로 처음들어 모르는 씨앗도 꽤 있군요...^^
박기남 2006.07.30 14:16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고급사육정보로 가기전에 얼른 갈무리해야겠네요.
김혁준 2006.07.30 15:12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유재구 2006.07.30 15:59
  고급 정보입니다.
우민한 백성 저는 처음 보는 글입니다.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
역시 배락현님은 실력이 고수입니다. ^^
전영윤 2006.07.30 20:24
  아주 유익한 정보  감사드립니다.^^
김두호 2006.07.30 23:09
  구할 수 없는 사료도 있네요.
참고가 되겠습니다.
원영환 2006.07.31 08:39
  좋은 정보를 번역주신 배락현님께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많은 정보 기고 부탁드립니다.
김대중 2006.07.31 09:40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이렇게 다양한 식단을 사용하시는 분도 계시는군요.
새 사랑이 느껴집니다.
글이 없습니다.
접속통계
  • 현재 접속자 1,058 명
  • 오늘 방문자 9,535 명
  • 어제 방문자 10,841 명
  • 최대 방문자 11,198 명
  • 전체 방문자 2,457,047 명
  • 전체 게시물 34,789 개
  • 전체 댓글수 179,323 개
  • 전체 회원수 1,407 명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